학습의 완성과 대입성공
수학의 아침 소개


MORNING OF MATH

 수학의 아침이 수지에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힙니다
수지 아이들도 초등시절부터 수학 공부에 많은 학습량을 투자합니다. 학부모님의 교육열도 타 지역에 비해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런데 왜 대치, 분당 등 교육 특구에 비해 최상위 대학 실적이 떨어질까요?
수학의 아침 수지캠퍼스 고등관은 이 질문에서 모든것을 출발했습니다.
몽상가의 꿈이 아닌 철저하게 현실에 발을 딛는 변화를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같은 노력으로 다른 결과가 나오지 않도록, 3년 후 대입시에서 후회하지 않도록 수학의아침 수지캠퍼스 고등관은 입시·강사·내신·관리 등 

4가지 영역에서 수지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합니다. 

1. 입시 전략

현 입시에서 전략은 필수요소입니다. 
전략은 같은 성적으로 다른 대학을 진학시키고 우리 아이를 다르게 성장시키는 역할도 하기 때문입니다.
수학의 아침 수지캠퍼스 고등관은 수 많은 대입시 실적을 만들어낸 전문가와 함께 수지의 최상위 대입 실적을 대치, 분당 수준으로 높이겠습니다.
이를 위해 수지와 죽전 지역의 11개 고등학교와 함께 현 고3 최상위권 학생의 의학계열/서울대/상위권 대학 수시대비 학생부, 자소서 실전반 및 면접 대비반을  운영합니다. 또 학생부 종합전형 대비를 위해 고1,2,3 학생을 대상으로 한 1:1 맞춤형 학종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 강남 이투스 의학계열/서울대 수시 기획 및 총괄 팀장 출신 이창욱 소장 수지 입성
● 2019학년도 현 고3 최상위권 대상 < 의학계열/서울대 수시 실전반 > 운영
● 2019학년도 현 고3 의학계열, 서울대, 연대, 카이스트 등 최상위 대학 < 자소서 실전반 > 운영

● 2019학년도 현 고3 수지, 죽전 11개 고교에 < 지균, 사배자 전형 대비 실전반 > 지원
● < THE 99.7 > 에 대치동 수능 심화 전문 강사진 배치
● 학생부 종합전형 대비 전문 프로그램 < 동행 > 운영 (현재 120명 진행중)

2. 강사

성적을 올리기 위해서는 선생님의 유명세보다 내 아이에게 잘 맞는 선생님이 필요합니다. 
학생들이 자신과 잘 맞는 선생님과 공부할 수 있도록 해야 학원 생활이 안정되고 학습 효과가 높아집니다.
대형 학원이라고 해서 담임을 레벨에 따라 획일적으로 바꾸는 것은 선생님과의 호흡이 너무 중요한 고등학생에게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수학의 아침 수지캠퍼스 고등관은 우선 실력과 열정을 겸비한 대치, 분당, 수지의 선생님으로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의 수업 동영상을 통해 학생이 수업 방식과 정서를 파악한 후 직접 선생님을 선택할 수 있고, 수업 진행하는 과정에서도 변경할 수 있게 했습니다.
특히, 학생이 직접 무기명으로 강의평가를 하는'서바이벌 강사 경쟁시스템' 을 도입하여 학생의 성적을 올리는 선생님이 더 인정받는 구조로 진행합니다.

● 대치, 목동, 분당, 수지 지역 강의력, 관리, 성적향상도 등에서 최고의 강사진
● 3개 교육특구 강사의 자신감! 전 강사진 < 현장 강의 > 공개
● 학생이 직접 선택 가능(레벨이 동일할 경우에 한함)
● 3개월 마다 < 무기명 강의평가 > 후 공개
● 강의력, 관리, 성적 결과를 통해 인정받고 생존하는 < 서바이벌 강사 시스템 >
● 담임 또는 원장과 단기 목표 설정 후 학습(담임 완전 책임제)
● 담임이 직접 첨삭하는 < 담임 직접 첨삭제 > 운영

3. 내신

내신은 과학이다
내신은 우리 아이들에게 시작이자 끝입니다. 그 어떤 전략도 성적이 나오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내신은 우리 아이들에게 자신감이자 고교 생활 3년의 활력소 입니다.
아무리 위력적인 상담도 성적이 떨어지면 힘을 받지 못합니다. 따라서 내신 성적은 반드시 올라야 합니다. 수학의 아침 수지캠퍼스 고등관은 성적을 올리기 위해 메타인지 학습과학을 바탕으로 < 자율과 타율 >의 이상적인 조화를 중심으로 설계했습니다. 

학생 대상 동기부여세미나, 1:1 상담 등 능동적인 태도 만들기, 과제 마무리 후 귀가, 방학 10시간 압도적 학습량, 담임과 학생의 정서적 유대감 등 기존의 일방적 학습이 아닌 소통하고 교감하며 때론 강한 압박을 가하는 < 자율과 타율 > 시스템을 통해 반드시 성적을 올릴 것입니다.

내신은 로드맵이다
많은 사람들이 내신은 '단기전' 이라고 얘기합니다. 이것은 잘못된 판답입니다. 
겉으로는 내신 4주간의 힘겨루기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준비된 아이가 성적이 나옵니다. 
왜냐하면 그 아이는 이미 오래전부터 과학적인 설계를 통해 내신에서 성공할 로드맵을 준비해왔기 때문입니다. 결국 내신은 '단기전'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충분한 준비를 해온 '장기전'에 의해 결정됩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현상만 보고 문제점을 찾지 못한채 
"시험 당일에 떨어서...", "실수해서..."등의 잘못된 진단과 대책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이에 수학의 아침 수지캠퍼스 고등관은 대치 분당 등 교육 특구 수능, 내신 1등급 로드맵을 전면적으로 도입하여 같은 노력으로 다른 결과가 나오는 일이 없게 할 것입니다.  

내신은 집요한 분석이다

내신 문제도 결국은 사람이 출제합니다. 사람이 하는 일에는 일정 정도의 패턴이 존재할 수 밖에 없습니다.
수학의 아침 수지캠퍼스 고등관은 수지, 죽전 11개고교 내신 분석을 통해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내신대비 비법 교재를 발간하고 학교별 전문반도 운영합니다. 

● 학생이 직접 결정하고 실천하는 < 동기부여 중심의 능동적인 학습 프로그램 >
● 학(學)과 습(習)의 완성! 가장 효율적 수학 학습 모델
● 분당 수학의 아침과 동일한 < 수능, 내신 1등급 로드맵 > 시행
● 분당 수학의 아침과 동일한 < 수능, 내신 모의고사 > 실시를 통해 나의 위치 확인 
● 수지, 죽전 11개고교 내신 분석을 통한 < 내신 대비 비밀병기 > 문제집 발간
● 학생대상 동기부여세미나, 압도적 학습량, 60일 전투, 내신 인증대회까지
● 아이를 존중하며 이끄는< 담임 완전 책임제 > 구현을 통한 밀착지도
● 수능, 내신 분석을 통한 정교한 < 교재 및 인증 테스트 > 설계
● 중3, 고1,2를 위한 < 첫 내신 및 고교 3년 성공 프로젝트 >
●압도적 학습량! < 방학캠프 하루 10시간 몰입학습 >

4. 관리

수지, 죽전 학부모님을 만나며 가장 많은 이야기를 나눈 내용이 바로 '관리'입니다.
그만큼 '관리'가 중요함에도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얘기겠지요.
대형학원은 너무 큰 규모 때문에 어렵고 소형학원은 신뢰의 문제 때문에 망설여집니다.
수학의 아침 수지캠퍼스 고등관이 지향하는 '관리' 방식은 '수준별 맞춤형'입니다.

중위권 학생에게 더 능력있는 강사가 필요하다
일부학원에서는 최상위권 전문반, 전문 강사만 얘기하는데 사실은 중위권에 더 능력있는 강사가 필요합니다. 중위권 학생은 그동안 인정받지 못한 것에 대한 서운함, 패배감, 자신감 결여 등의 감정적인 '벽'이 학습의 장애물로 존재합니다.
따라서 중위권에는 수업력뿐만 아니라 학생에 대한 존중감과 감성적인 교류를 배합할 줄 아는 전문 강사진이 필요합니다. 수학의 아침 수지캠퍼스 고등관은 중위권 전문 강사제도를 도입하고 7명 소수 집중반을 운영해 학습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최상위권은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게 만들어야 한다

최상위권은 그들의 특성을 잘 활용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최상위권은 자존감이 높고 도전의식이 강합니다.
따라서 최상위권은 대한민국 최상위권 전담 선생님의 수업을 통해 자신의 자긍심을 높이되 자신의 위치를 객관화해 학문앞에 겸손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서 수능 21번, 30번 문항과 내신 변별 문제를 소화해 수능, 내신 100점을 향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치, 분당 등 교육특구의 아이들과 경쟁하며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과정을 통해 수지 최상위가 아닌 대한민국 최상위로 거듭나야 합니다.

● 중위권을 잘 아는 < 전문 강사제 > 도입

● 중위권 대상 < 7명 소수 집중반 >운영
● 아이를 존중하되 규칙은 엄격하게, 과제 안될 시 1:1 상담 후 경고제
● 최상위권 반에 < 대치, 분당 최상위반 강사 > 배치, 교육특구와 동일한 테스트로 경쟁
● 원장 또는 담임과 < 단기 목표 설정 > 후 학습, 성취감 만들기
● 그날 공부 그날 끝내기, 수업 끝나고 과제 마무리 후 귀가
● < 주7일 자기주도실 > 무료 운영, 첨삭조교 배치
● 휴대폰 반납, 지각, 결석, 과제, 자습경고, 상담
● 주 1회 담임 직접 첨삭 시간 배치 및 조교 집중 첨삭제 운영